삼성제약 주가 동향

6월 11일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24.68 포인트 약 0.77% 오른 3249.32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삼성제약은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매도로 6일째 하락을 이어가며 8,200원(-3.07%)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는 1일을 제외하고 26일부터 3일까지 30% 미만의 상승폭을 기록한 뒤 4일부터 10일까지 5 거래일 연속에 이은 건데요 췌장암 신약인 리아백스주의 국내 임상 3상 결과를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대회에서 발표한 후 삼성제약 공매도는 지난 6월 4일 1000주 이상 급증한 후 다시 두 자리 숫자로 줄어들었지만 하락세를 멈추진 않았습니다.

삼성제약
삼성제약

 

삼성제약 리아백스주로 품목허가 신청

삼성제약은 올해 8월 이후 하반기에 리아백스주정식 품목허가 신청을 할 예정입니다. 최근 공개된 3상 결과에서 바이오마커 이오탁신(Eotaxin)의 기전 연관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습니다. 삼성제약은 학술적인 차원에서 이뤄진 언급일 뿐리아백스주과 이오탁신의 상관관계는 명확하다는 입장인데요 문제는 이오탁신이 삼성제약과리아백스주에 있어서 단순히 약물의 경쟁력을 높이거나 사용 환자층을 넓히기 위한 바이오마커에 그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2014년 당시 리아백스주는 앞선 글로벌 3상에서 유효성을 입증하지 못했지만, 이오탁신이라는 바이오마커에 대한 후향적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조건부 허가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삼성제약에게 있어 이오탁신의 기전 연관성 또는 리아백스주과의 상관관계 규명은리아백스주의 과학적 근거 그 자체가 될 수 있습니다. 삼성제약이 전향적 연구를 통해 PDA의 다양한 진행 수준에 따른 편향을 배제하고 한국인 환자에게서 이오탁신의 임상적 중요성을 재분석하고자 한 이유도 같은 맥락에서 입니다.

삼성제약
삼성제약

 

임상 3상 진행

총 148명의 국소진행성 및 전이성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젬시타빈/카페 시타 빈과 GV1001이 병용 투여된 시험군은 젬시타빈/카페 시타 빈이 투여된 대조군에 비해, 생존 중간값 (median OS)에서 시험군이 11.3개월, 대조군은 7.5개월로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를 보였고 (p=0.021), 또 다른 중요 평가변수인 종양 진행까지의 시간 (TTP)에서도 시험군은 7.3개월로 대조군 4.5개월 대비 통계적 유의성을 보였다 또한 항암제 신약 개발 분야에서 중요한 안전성 분석에서도 대조군과 시험군 사이에 특이사항은 없었으며,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GV1001은 이오탁신 농도가 높은 국소 진행성 및 전이성 췌장암 환자 대상 치료제로서 고려되어야 한다고 알렸다.

삼성제약
삼성제약

 

췌장암 치료제 치료 옵션 중 하나로 간주

삼성제약 리아백스의 특정 안전 문제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리아백스가 혈청에 오탁 신 수치가 높은 국소 진행성 및 전이성 췌장암 환자의 치료 옵션 중 하나로 간주되어야 함을 나타냅니다. 췌장암은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덩이)입니다. 췌장암의 90% 이상은 췌관의 샘 세포에 암이 생긴 선암(腺癌)으로 '침묵의 암'으로 불립니다. 췌장암은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조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도 없어 늦게 발견하다 보니 5년 생존율이 10% 정도에 불과한 무서운 암입니다. YTN 사이언스에 따르면 다른 암과 다르게 생존율이 5%에서 정체되어 있는 유일한 질환입니다.

 

삼성제약
삼성제약

[ 추가 자료 ]

 
 

삼성제약 리아백스 안정성 확인. 주가 탄력 받나?

삼성제약 주가는 4일 1.88% 떨어져 1만 4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장중 4% 대가 상승했으나, 장막판 하락하면서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제약은 이달 들어서 약 24% 상승률을 기록 중입니다.

sunworld1.com

 

삼성제약, '8.89%하락 마감'...상승 여력은?

삼성제약 주가가 하락세를 맞았습니다. 1일 삼성제약(001360)은 전 거래일 대비 8.89%(1000원) 하락한 1만 2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고가 1만 1150원, 저가 9990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제약 주가

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