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85년생 하버드 졸업생 출신의 이준석이 6/11 치러진 당대표 선거에서 신임 당 대표로 당선되었습니다. 설마설마했는데 돌풍을 일으켜 헌정사상 최초의 30대 0선 당대표가 탄생되었습니다. 이준석 당대표 선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준석 신임 당대표의 관련주에도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준석 관련주로 묶여 상승세를 보이는 종목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 YBM넷 ]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민선식 YBM 사장이 이준석 신임당대표와 같은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출신으로 스마트러닝 교육업체이면서 온라인 교육이나 테스트 및 디지털 콘텐츠 판매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1,429억 원의 코스닥 737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지난 5월 31일에 거래량이 급증하며 주가도 22%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태성창투 ]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태성창투 또한 김영훈 대표가 하버드대학원을 나왔다는 점에서 테마주로 엮여있으며 1987년 설립된 벤처캐피털로 다양한 기업에 투자를 하며 사업 타당성과 분석을 통해 투자 결정을 하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며 투자수익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1,852억 원으로 코스닥 572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지속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다가 마찬가지로 5월 31일에 10%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죠. 이미 태성 창투는 하반기 IPO 시장의 대어로 꼽히는 크래프톤 관련주로 이미 주가가 많이 상승한 상태이기도 합니다.

 

[ 태영건설 ]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태영그룹 윤석민 회장이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석사 출신으로 건축, 토목, 플랜트, 주택사업 등 모든 건설사업 을 하고 있으며 환경 플랜트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사업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현재 시가총액 5,096억 원으로 위 기업들과 다르게 코스피에 상장되어 350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다른 종목들과 다르게 이준석 테마주로 엮이고 나서의 주가 영향은 큰 차이가 없는 듯합니다.

 

[삼보산업]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삼보산업은 알루미늄의 합금과 제조 및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이며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 수준은 2999억 원입니다. 삼보산업이 이준석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부친이 과거에 삼보산업의 자회사인 하이드로젠파워의 기업 회생 과정에서 법정관리인으로 선정이 된 인연이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삼보산업의 주가는 이준석 관련주로 묶이면서 1천 원대 중반이던 주가가 2천 원 중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한 삼보산업은 과거에 조국 전 법무 관장의 관련주로도 한번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삼보산업의 대표이사가 조국 전 장관의 부산 혜광고 동창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예전에 한번 관련주 이슈를 탄 적이 있는 기업입니다.

 

[넥스트아이]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넥스트아이의 매출액은 작년 연결기준 347억 원 수준으로 비교적 규모가 작은 기업입니다. 그렇기에 이준석 관련주로 평가되면서 큰 폭의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천 원 초반대 박스권을 형성하던 넥스트아이의 주가는 이번 이준석 테마주 이슈를 타고 2천 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부친이 2019년까지 넥스트아이의 감사위원으로 재직하였던 기업이기에 관련도에 있어선 가장 높은 기업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이준석 테마주 및 관련주

현재 이준석 신임 당대표의 관련주로는 하버드동문을 포함해 아버지와 관련해서도 테마주가 뜨고 있는 상황입니다. 테마주는 단순 어떤 인물에 의한 재료는 금방 사라져 버릴 수 있으니 기업의 충분한 가치도 함께 따져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테마주로 묶이게 되면 기업의 가치와 무관하게 해당 인물의 지지율에 따라 주가가 급등 혹은 급락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또한 염두 해 두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 추가 자료 ]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당선, 헌정사를 새로쓰다.

국민의 힘 6.11 전당대회에서 이준석 당 대표 후보가 최종 승리하여, 최초의 30대 0선 의원의 당대표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국민의 힘 새 지도부는 내년 3월 대선을 진두지휘하게 되며

every.sunworld1.com

 

 

돌풍의 이준석, 그는 과연 어떤 인물일까?

국민의 힘 당 대표 선거에 뛰어든 '이준석 돌풍'이 뜨겁습니다. 젊은 정치인의 대표적인 인물로. 미디어에서 자주 보았던 이준석 의원은 국민의 힘 당대표 예비경선에서 다른 중진위원들을 모두

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