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자세한 정보 및 자격조건

햇살론 대환대출 이란 서민전용 대출상품으로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 중인 서민을 대상으로 안정하게 생활자금 대출 및 고금리 전환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지원을 통해 대환대출을 지원합니다. 복권기금과 서민 금융회사를 통해 조성돼 재원으로 운영되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햇살론
햇살론
햇살론

 

대출대상

햇살론
햇살론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개인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천5백만 원 이하, 상기 소득요건을 만족하는 근로자, 자영업자(무등록·무점포 포함), 농림어업인

- 자영업자: 행상·노점상, 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 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 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등 - 농림어업인 : 농·수협, 산림조합 조합원, 농림어업인 후계자

- 근로자 : 3개월 이상 계속 근로 중이며 소득증명이 가능한 자(근로소득 미신고자도 가능)

 

자격조건

햇살론
햇살론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전에 대출받은 연이율 20%이상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 중이며, 소득 대비 부채상환액 비중이 40%를 초과하지 않는 자 대출 지원 3천만 원(대출원금 기준) 이내에서 중앙회 및 재단의 기보증에 의한 대출금액을 차감한 금액과 대환대상 고금리 채무 잔액 중 적은 금액을 적용합니다.(개인신용등급에 따른 대출한도 적용 배제)

 

대출기간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은 5년 이내이며, 금리는 10.5% 이내로 적용됩니다. 햇살론 상환방식 거치기간 없이 5년 이내에서 연 단위로 채무자가 정하는 기간 동안 원금균등분할상환(근로자는 3,5년 중 택 1) 하게 됩니다.

햇살론
햇살론

 

신청 가능 은행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렵, 산림조합, 저축은행에서 취급합니다.

햇살론
햇살론

신청 시 알아두기

햇살론
햇살론

보증대출 대상에 해당하더라도 최종적인 대출 여부는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신용도 판단 정보 보유자 등 연체 중인 경우는 대출이 제한됩니다.) 또한 대출한도 이내에서 햇살론 생계자금, 긴급 생계자금, 임차자금과 중복대출 허용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