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주가 및 앞으로의 전망

대선이 10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차기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관심이 뜨거워지는 상황입니다. 특히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양강 구도를 벌이고 있는 만큼 두 후보의 관련주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차기 대통령감 적합도를 물어보는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관련주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1. 수성 이노베이션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수성 이노베이션은 인천 서구 로봇랜드로에 소재해있으며, 1982년 2월 설립된 산업용 트럭 및 적재기, 즉 지게차와 핸드 파렛트 트럭처럼 물류장비를 제조하는 중소기업입니다. 수성 이노베이션의 주주구성은. 특정 기업이나 개인이 아닌 기업 M&A를 주로 하는 사모펀드나, 투자조합 회사가 주주입니다. 지난 21일, 6월 임시주총에서 신규 사업목적을 추가하고 유승찬 씨를 사외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혔는데, 유승찬 씨는 이재명 도지사 재임기간인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경기도 정책 자문위원을 지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된 듯합니다. 이재명 관련주의 영향과 오랜 기간 적자를 딛고 흑자전환에 돌아서면서 최근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좋은 흐름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2. 카스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카스는 1983년에 설립되었으며 전자저울과 로드셀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 상품의 관련 시장들은 제조업체에서 원부자재를 조달한 후 딜러를 기반으로 해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전통적인 시장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카스 사외이사가 이 지사와 사법시험,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사실이 이슈화되면서 상한가를 치는 등 최근 오르락 내리막을 반복하는 추세입니다.

 

3. 동신건설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1958년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고, 국내 토목과 건설업, 환경/설비 등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입니다. 건설경기는 침체되어 있는 상황이고 주로 사용하고 있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 원자재 비용은 국제 원자재 가격과 환율 변동 등으로 영향을 쉽게 받을 수 있고 인건비 비중이 높은 편이라서 수익률이 높은 재무구조가 나올 수 없는 산업입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고향이 안동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기 시작하며, 이재명 관련주로 각광받고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4. 에이텍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하 고생 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993년에 설립되어 2001년에는 코스닥 상장했습니다.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와 LED 모니터 그리고 굿디자인을 수상한 슬림형 PC,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했습니다.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력 시장은 공공기관용 PC와 모니터 시장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에이텍과 에이텍티엔의 최대주주인 신승영 씨는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던 때 성남 창조경영자 최고 포럼 운영위원직을 맡았습니다. 이러한 친분 관계가 바로 에이텍이 테마주로 분류된 이유입니다.

 

5. 오리엔트바이오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실험용 동물을 사육해 제약회사에 공급하는 오리엔트바이오는 원래 시계 제작 업체였습니다. 오리엔트는 1976년 시계 업체로는 국내 최초로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상장할 만큼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는 손목시계, 괘종시계, 전자시계를 생산했었습니다. 수입이 개방되면서 수입 시계가 급증하고 고전하던 오리엔트는 실험동물 생산/생명과학 관련 사업을 하던 바이오 제노믹스에 인수되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의 주요 사업 분야는 쥐, 원숭이, 토끼 등 실험용 동물들을 사육하여 제약사에 공급하는 일입니다. 사육된 실험용 동물들은 녹십자, 동아제약 등 제약사나 삼성생명과학 연수고, 국림암센터 등의 연구기관 등에 공급됩니다. 이재명 지사는 한때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노동자로 근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7년에는 오리엔트바이오 공장에서 대통령 대선 출정식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측은 당사에서 대통령 대선 출정식을 진행한 것도, 이 지사가 과거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근무한 것은 모두 사실이지만 과거와 현재 사업적 관련성은 없다고 공시한 바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이재명관련주

 

관련주라고 언급되는 회사들을 살펴보면, 막상 큰 연결고리가 아니어도 쉽게 영향을 받곤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특정 인물 관련주에 대해 투자할 때는 더욱 유의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대선 테마주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학연, 지연' 등으로 얽혀있고 해당 기업에서 '연관이 없다'라고 발표를 하지만 실제로 이런 식으로 연관이 있는 경우도 있으며,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연관이 있는 회사이기에 더욱 주목을 받는 편이라는 걸 인지 하셔야 할 듯합니다. 따라서 더 큰 유동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투자에 더욱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윤석열 테마주 5종목 / 정치 테마주 투자주의보

 

윤석열 테마주 5종목 / 정치 테마주 투자주의보

최근 주식시장이 여러 요인으로 인한 대장주들의 등락폭이 이어지고 있으며, 다가오는 대선 또한 등락폭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선 자체만으로 관심이 집중되긴 하지만, 더

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