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통신요금 25% 절약하세요!

현재 대한민국의 국민의 대부분은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정 요금제나 요금제 할인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이 많습니다. 혹시 선택 약정 요금할인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선택 약정 요금 할인을 잘 몰라서, 기간이 지나서, 알림이 왔는지 몰라서, 중고폰·자급제폰 이런 사유로 이용자 혹은 기존 약정이 만료된 이용자 중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가 약 1200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휴대전화를 구입할 때 단말기 지원금을 안받았거나, 받았더라도 2년 약정기간이 지난 분들은 선택 약정 요금할인은 받을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이런 약정할인제도에 인지하지 못하다가 최근 스마트 초이스를 통해서 조회 후 할인받게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 휴대폰 기기 할인을 받고 기기 할인 약정이 끝난 시점을 모르고 계속 사용 해왔었다고 우연히 매체를 통해 할인을 선택 약정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통신사에 내용을 문의해보니 알림 문자를 보냈는데 모르셨던 거 같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마 이러신분들 많을 거예요~ 따라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통신사와 협력해 지난해 말 25% 요금할인 미가입자 전체에 일괄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가입방법 등을 안내한데 이어 통신 3사의 약관을 개정해 약정 만료자에게 발송하는 25% 요금할인 가입 안내 문자메시지를 약정 만료 전후 총 2회에서 총 4회로 확대해 안내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단말기로 25% 요금할인에 가입할 수 있는지 여부는 누구나 스마트폰이나 PC로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 접속해 손쉽게 자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스마트초이스 정부 내용 발표]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 KT, LG U플러스 이동통신 3사와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와 함께 휴대폰 약정할인(25%)의 대한 홍보를 강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은 이동 통신단 말장 장치 개선법에 의해 14년 10월 도입되었고, 17년 9월 25%로 상향되어 21년 3월 기준 총 2,7565만 명이 사용하며, 가계통신비 경감에 기여 중입니다. 그러나 여러 매체를 통해 발표된 거처럼 25% 요금할인이 단말기 구입 시 지원금을 받지는 이용자, 중고폰 자급제폰 이용자, 기존 요금할인 약정이나 지원금 약정이 만료된 자 등 가입기간 또한 2년 혹은 1년으로 선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이용자가 많아서 홍보 및 안내를 강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25% 요금할인 대상자이지만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는 1,200만 명 수준이라고 합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단말기로 25% 요금 할인 가입이 가능 여부는 “스마트초이스”에 접속하여 손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과기슬 정보통신은 이러한 내용은 잘 알 수 있도록 전국 이동통신대리점과 행정복지센터에 홍보하고, 웹툰을 통해서도 홍보한다고 합니다.

 

 

 

 

[스마트초이스 사용방법]

 

앞서 말씀드린 대로 약정할인 대상자인지 혹은 통신비 미환급금 등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초이스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은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하시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요금을 정산하고 있으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이나 보증금 같은 선납금에 대한 미수령 금액이 발생되면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드리는 금액입니다. 해당 금액 및 대상자 여부는 본인이 확인하셔야 확인이 가능하니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초이스
1. 스마트초이스 접속 ▷ 통신 미환급액 조회
스마트초이스
2. 개인정보 입력 후 조회 진행
스마트초이스
3. 미환금액 조회결과

 

[스마트초이스에서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https://www.smartchoice.or.kr/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

이용자가 많은 경우 임시로 운영되는 간소화 페이지입니다. 현재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는 언제라도 이

www.smartchoice.or.kr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스마트 초이스는 별도에 인증절차 없이 휴대폰으로 짧은 시간 안에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선택 약정 활인 대상자 조회, 자신에 가 맞는 알뜰 요금제 추천받기 등 통신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신 3사에 해당 미환급금에 대한 미수령 금액은 SK텔레콤 23억, LG U플러스 10억, KT 9억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통신비에 대해 어떻게 빠져나가는지 모르고 있는 듯합니다. 꼭 스마트초이스에 접속하셔서 환급금 조회 및 선택 약정할인 대상 조회하셔서 스마트한 소비 하시기를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