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비트코인 결제중단. 비트코인 도지코인 일제히 급락

테슬라,비트코인 사용중단

일론 머스크가 12일 돌연 비트코인을 통한 테슬라 차량 구매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이유는 비트코인 채굴 시 화석 연료 사용이 급증하게 될 것이며, 이런 환경적 요인으로 비트코인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영향을 받는 코인의 시장은 일제히 하락하였습니다. 비트코인, 도지 코인을 비롯하여 이더리움까지 영향을 받았습니다. 테슬라의 이번 코인 사용 중단에 대한 이야기가 분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6%이상 급락

 

테슬라,비트코인 사용중단

일론 머스크의 이 발언으로 비트코인은 6% 급락했습니다. 이 같은 하락세는 그동안 암호화폐 급등에 테슬라가 적잖이 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지난 2월 비트코인 결제를 받아들인다고 밝히면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이 크게 올랐는데 갑자기 머스크가 입장을 돌변하면서 급락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13일 한국시간 7시 3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5만 3,135.66달러로 6.42% 하락 헸습니다. 이 같은 사용 중단을 선언한 이유는 비트코인 채굴에 드는 전기로 화석연료, 특히 석탄의 사용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환경론자 비판이 작용한 듯

 

테슬라,비트코인 사용중단

 

 

머스크가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하기로 결정한 데엔 환경론자의 비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앞서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는 지난 3월 미국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인류에게 알려진 그 어떤 다른 방식보다도 더 많은 전기를 소비한다”면서 기후문제에 비트코인은 좋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다수의 비트코인 채굴업체들은 중국을 거점으로 하고 있는데 대부분 화석연료를 통한 전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 부분을 들어 비트코인 사용 중단을 결정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에너지 사용 1%이하 코인 찾겠다

 

테슬라,비트코인 사용중단

 

 

그는 또 우리는 비트코인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1% 이하를 사용하는 다른 암호화폐를 찾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는 많은 부분에서 좋은 아이디어지만 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말하며, 이에 따라 일론 머스크는 는 비트코인 채굴에 지속 가능한 에너지가 사용될 때까지 전기차 결제를 중단한다고 선언했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비트코인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1% 이하를 사용하는 다른 암호화폐를 찾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이 같은 트윗은 엄청난 반발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머스크가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배신했다"는 트윗을 가장 많이 날리고 있습니다. 실제 테슬라는 지난 2월 초 비트코인 15억 달러어치를 구매했다고 밝혔으며, 이후 비트코인 전기차 결제를 허용했습니다. 이후 비트코인은 랠리를 거듭해 올 들어 약 100% 급등했으나, 일론 머스크의 발언으로 비트코인 은 급락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