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앞으로의 전망

비트코인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2008년 10월 논문과 함께 프로그램이 공개되었습니다. 저자는 일본의 사토시 나카모토로 중앙은행과 기존 금융에 대한 비판과 함께 해당 프로그램을 공개하였습니다. 중앙은행을 거치지 않고 암호화된 화폐를 개인 간 거래를 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정부에서 찍어내는 화폐와 달리 가상화폐는 만들어질 때부터 채굴이 가능한 양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런 특징을 보아 비트코인을 가상화폐 혹은 암호화폐로 불리게 되었으며, 현재는 많은 종류의 가상 화폐가 존재하고 있지만, 현재 거래소에서는 사토시가 개발한 프로그램인 비트코인 코어를 통해 발행된 가상화폐만을 비트코인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향후 100년간 2100만 개의 비트코인을 발행할 수 있는데 현재까지 1900만 개가 발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은 발행 양은 한정되어있으나, 소수점 8자리까지는 분할이 가능하며, 다른 방법으로는 현재의 시스템을 수정하여 소수점 자릿수를 더 늘려 발행 양을 더 늘릴 수도 있습니다.

 

 

1. 비트코인 채굴 방법

비트코인과 함께 알아두면 좋은 것이 바로 블록체인 기술입니다. 비트코인의 시세가 올라가면서 비트코인 채굴방법도 덩달아 인기를 얻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비트코인을 얻고자 하면 암호화된 프로그램을 풀어야 하며 그 프로그램을 풀게 되면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받게 됩니다. 이때 사용된 프로그램이 블록체인 기술이며, 이렇게 하여 비트코인을 보상으로 받게 되는 방식을 굴이라고 합니다. 또한 블록체인은 비트코인을 거래할 때 가장 중요한 기술로 비트코인의 거래내역을 모두 저장하는 중앙은행 역할을 하며 이에 대한 도용과 해킹등을 방지하고자 10분에 한 번씩 블록화 하여 개인의 컴퓨터에 분산 저장하게 됩니다. 한때 비트코인 굴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개인뿐아니라 회사에서도 비트코인 굴을 하고자 대량으로 컴퓨터를 돌리며 굴을 하였고 그래픽카드 품절 사태가 있기도 했는데요. 현재는 많은 양의 비트코인이 굴되었고, 또한 비트코인은 굴이 점점 빨라지고 채굴에 대한 보상도 작아지게 되며, 점점 프로그램이 더욱 해독하기 어렵게 업그레이드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는 예전처럼 그저 컴퓨터를 돌리는 것으로는 굴이 힘들정도로 프로그램이 진화되어, 1개 채굴을 하고자 할 때 수십 년의 시간이 걸릴 정도라고 합니다.

 

2. 비트코인 채굴 체험해보기

 

비트코인을 채굴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데 컴퓨터를 통한 무료 채굴 사이트인 크립토 탭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간단히 회원가입을 통해서 컴퓨터를 켜놓는 거로 자동으로 굴이 되는 방식입니다. 컴퓨터를 하실 때 프로그램을 켜고 돌려놓으면 프로그램에서 알아서 굴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굴 후 1000원부터는 내 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으로는 비트코인 채굴 양은 소소하다고 하는데, 추천인이 늘어나게 되면 추천인에 대한 보상도 받게 되어 추가적인 부수입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굴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실행하셔서 체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3. 비트코인 5월 전망

 

비트코인은 현재까지 매일 기사의 헤드라인을 장식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화폐로 인정받지 못하던 예전과 달리 현재는 금과 은 같은 안정자산으로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롤러코스터 같은 변동성을 갖고 있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현재의 시세보다 더 오를 것이다 라는 예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굴량이 한정되어있고, 그마저도 4년마다 채굴의 대한 보상이 줄어드는 반감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의 가치는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식이 좋아지고 전망이 좋다고 해서 섣부른 투자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쉬지 않고 시세가 움직이며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망이 힘들 정도로 상승과 하락을 오가는 롤러코스터와 같은 변동성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몫이며 이로 인한 피해와 책임 역시 개인에게 있는 것이므로, 투자를 희망하신다면 섣부른 판단으로 투자에 뛰어들지 마시고 충분한 이해와 학습을 통해 준비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