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디집 ] 다운로드 받기 / 알집과의 차이점 알아보기

오늘은 압축/해제 프로그램인 반디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압축 프로그램으로는 반디집보다 알집을 많이 사용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알집도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그보다 더 가성비 좋은 반디집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과 반디집의 차이점

반디집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입니다.알집도 무료이지만, 개인에게만 허용되고 기업이나 학교 등에서는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제한적인 무료입니다. 그래서 알집의 경우, 무료인 줄 알고 기업에서 사용했다가 나중에 라이선스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 회사에서 잘 모르고 알집을 사용하다가 알집에서 구매 후 사용 가능하다는 통보를 받게 되고 꽤 많은 금액의 견적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반디집을 새롭게 사용하게 되었던 거 같습니다.

 

반디집의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반디집 사이트에 들어가면 가능합니다. 유료 프로그램 구매를 원하시면 다운로드 아래의 프로페셔널 에디션 구매하기를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로페셔널 에디션은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며, 1인 혹은 지정된 인원의 사용이 가능하고, 분할압축의 종류와 손상된 압축파일 복구 등의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도 전혀 불편함을 없었습니다. 반디집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하기를 하시면 나오는 첫 화면이 나오면, 동의 및 설치를 누르셔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배경화면이미지
반디집1

 

환경설정이 나오면 파일을 연결할 수 있는 파일 확장자 목록이 나옵니다. [지금 적용] 클릭 후 [확인]을

클릭 ▷ 설치가 완료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경화면이미지
반디집2

 

배경화면이미지
반디집3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이제 반디집을 이용하고 압축파일 열기 / 새로 압축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사이트의 경우 프로그램 하단에 광고가 삽입되어 나옵니다. 그외의 기능적인 부분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광고가 하단에만 간단히 나오기 때문에 파일 사용에는 크게 불편함이 없답니다. 다운로드하시기 전에 감안하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디집 장점

두 프로그램을 사용한 이용자로써 반디집과 알집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유료화 부분도 있겠지만, 제 생각엔 다운로드할 때 가장 큰 차이점을 느꼈던 거 같습니다. 알집은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옵션으로 넣어서 설치할 때 잘 골라내지 않으면, 필요 없는프로그램들이 설치되게 됩니다. 이후에 알 수 없는 프로그램들이 잔뜩 깔려서 나중 에지 우느라 고생 꽤나 했습니다. 그에 반해, 반디집은 간단하게 설치가 끝나더라고요. 자동 옵션으로 깔리는 프로그램도 없었고요~지금까지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www.bandisoft.com/bandizip/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 · ALZ, EGG, 7Z, RAR 지원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Windows) 반디집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빠르게 작동하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에디션은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지원 OS: Windows Vi

www.bandisoft.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