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돈 다녀온 후기 / 제주도 연돈 예약방법 팁 공유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가 되어버린 제주도 연돈을 다녀왔습니다. 연돈을 먹기 위해서 이전에는 연돈 매장 앞에서 밤샘 줄 서기, 텐트족등 많은 이슈를 낳던곳이었는데, 최근 원격 줄 서기 앱 테이 블링 앱을 도입을 했습니다. 원격 줄 서기로 연돈 앞에서의 밤샘 줄 서기는 피 할 수 있었지만, 연돈을 예약하기 위해 마치 대학 시절 수강신청을 하는듯한 치열한 경쟁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연돈
연돈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가 되어버린 제주도 연돈을 다녀왔습니다. 연돈을 먹기 위해서 이전에는 연돈 매장 앞에서 밤샘 줄 서기, 텐트족등 많은 이슈를 낳던곳이었는데, 최근 원격 줄 서기 앱 테이 블링 앱을 도입을 했습니다. 원격 줄 서기로 연돈 앞에서의 밤샘 줄 서기는 피 할 수 있었지만, 연돈을 예약하기 위해 마치 대학 시절 수강신청을 하는듯한 치열한 경쟁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연돈 예약 방법 & Tip

연돈
연돈

제가 현재 제주도에 장기로 머물고 있어서 도착 한 이후 한 일주일간 업데이트로 날린 하루를 제외하고 모두 예약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그중 겨우 1회 예약 성공하였고, 그 경험을 토대로 정보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일단, 구글 플레이 혹은 앱스토어를 통해서 테이 블링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 후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돈의 예약시간은 저녁 8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8시 전에 미리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설치가 돼있으신 분들은 업데이트가 돼있는지 중간에 한번 들어가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저도 업데이트 미리 안 해놔서 시간 맞춰 들어갔다가 하루 예약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가급적 와이파이는 꺼두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동반인이 있으시면 동반 인중 대표만 예약 시도하실 것이 아니라, 전부 시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시 58분에는 테이블링을 켜놓고 접속하셔서 '즉시 예약'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원 선택이 나오는데 식사할 인원을 선택한 상태로 8시까지 대기하시면 됩니다. 8시가 됨가 동시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매장 방문일(내일) 날짜가 나오고 동시에 버벅거림이 느껴지실 겁니다. 이때 뒤로 가기 누르지 마시고 기다리시면 시간이 뜹니다. 바로 원하시는 시간을 선택 후 다음을 누릅니다. 메뉴 선택 역시 원하는 메뉴를 바로 선택 후 바로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예약 완료와 함께 잠시 기다리시면 예약 완료 카톡이 발송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팁은 머뭇거림 없이 바로 즉시 선택과 버벅거림이 있어도 버튼 활성화될 때까지 뒤로 가기 누르지 말고 기다렸다고 바로바로 선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예약 시도 전 인원 세팅/ 시간 결정 / 메뉴 결정하시고 바로 선택을 하셔야 예약 성공하십니다. 또 다른 팁은 주말보다 평일, 주말도 금, 토 보단 일요일에 시도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금요일, 토요일 저도 모두 시도해 보았는데 접속조차 안 되는 트래픽을 경험하였습니다.  

 

 

 

연돈
연돈

 

 

 

연돈 방문 후기

연돈
연돈

 

 

 

저는 일요일 12시 첫타임에 다녀왔습니다. 도착했을 때엔 현장 줄 서기가 없어져서 다소 한산하고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11시 30분쯤부터 1~2팀씩 오시더니 모두 12시 전에는 입장하셨습니다. 연돈 앞에 지상 주차장이 있습니다만, 주차 가능할 차량 대수가 한정적이라 아무래도 빠듯하게 오시는 것보단 20분 정도 여유 있게 오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또한  연돈 예약 후, 4시간 전 3시간 전 SMS 알림이 오는데, SMS에도 나와 있듯이 예약하신 시간에서 20분이 지난 후에는 예약이 취소되니, 꼭 시간 맞춰서 가야 하며 예약 취소를 원할 때는 1시간 전에는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배경화면이미지배경화면이미지
연돈

 

2인이 방문하게 되면 아무래도 치즈까스1개, 등심 가스 1개, 카레 추가를 가장 많이 하실 듯합니다. 저 역시 그렇게 주문했습니다. 연돈이 연돈 이기 전부터 방문해 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마주하게 되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맛도 두말할 것 없이 역시 훌륭했습니다. 원산지가 모두 제주산으로 돼있는데, 먹을 때마다 질 좋은 제주산 돼지고기의 감칠맛이 느껴졌고, 이름처럼 연한 돈가스를 맛보았습니다. 특이한 것은 테이블마다 소금 그라인더가 있는데, 돈가스를 맛보고 용도를 알겠더라고요. 고기 맛이 워낙 훌륭해서 소스를 찍어먹기엔 너무 아까운 맛이라 저는 소금을 찍어먹는 게 담백하고 훨씬 풍미가 좋았습니다. 방문하시게 되면 소금을 찍어 먹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중에서도 치즈 가스는 깜짝 놀랄 만큼의 감칠맛과 이전에 먹어보지 못한 치즈 가스의 맛을 맛보았습니다. 치즈를 좋아하시지 않으시더라도 이곳의 치즈 가스는 꼭 먹어봐야 합니다. 정말 추천드립니다. 등심 가스 또한 질 좋은 고기로 만든 훌륭한 맛이었고, 카레 또한 좋았습니다. 단, 등심 가스는 좋았지만, 한 번쯤 가봤던 괜찮은 일식집과 비슷한 맛이었고, 카레도 맛있었지만 이곳만의 특별함이 있는 메뉴는 아니었습니다. 

 

 

 

개인적 견해

연돈
연돈

 

 

 

저 역시 제주도에 오기 전부터 연돈을 필수코스로 염두할 정도로 연돈은 이제 제주도의 명물이 된 느낌입니다. 많은 분들이 제주도 여행에 필수코스로 생각할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이 된 듯합니다. 직접 방문해본 느낌은 제주도에서 한 번쯤은 꼭 가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맛도 맛이지만, 재료 역시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게 느껴졌고, 밥 먹는 내내 음악소리처럼 들리는 퉁퉁거리는 고기치는 소리가 이곳의 음식 맛을 대변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단지 아쉬웠던 부분은 실내에 기름 냄새 환기가 잘 안 되는 듯해서 먹고 나오니, 옷에 내내 기름내가 배어있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이 부분은 환기시설에 대한 보완이 필요해 보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제공하기 위해 1인 1 메뉴로 제한하여 메인 메뉴 추가가 불가능하더라고요. 이 부분은 가게의 취지를 존중합니다만, 추후에는 메인 메뉴를 추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면 좋겠습니다. 오늘 치즈 가스가 너무 맛있어서 1개 더 추가하고 싶었는데, 그게 안돼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만큼 치즈 가스 맛이 훌륭했습니다. 양이 부족한 남자분들은 메인 메뉴 추가가 안돼서 밥 추가 카레 추가를 하시는 거 같았습니다. 몇 가지의 아쉬운 부분을 제외하고 연돈에서의 식사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연돈을 방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예약 꼭 성공하셔서 방문하시길 기원합니다. 저 역시 연돈은 제주에 머무는 동안 예약 성공 한다면 몇 번 더 방문하고자 합니다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