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 대출 플랫폼 /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금융위원회는 오는 31일 개인 신용대출을 대상으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인 대환대출 플랫폼을 출시합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기존 대출금리와 갚아야 할 금액, 중도상환 수수료 등을 확인하고 새로운 대출 상품을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대환 대출 플랫폼

 

대환 대출 플랫폼 /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이용 방법

-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대출 비교 플랫폼 앱 또는 주요 금융회사 앱을 설치합니다.
- 앱을 실행한 뒤 '대환대출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고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 기존에 받은 대출 금리, 갚아야 할 금액 등을 확인합니다.
- 이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가입 절차로 이동합니다.
- 소득, 직장, 자산 정보를 입력합니다.
- 정보 입력을 마치면 갈아탈 수 있는 대출 상품 목록과 조건들이 뜹니다.
- 각 금융회사가 제공하는 금리와 한도를 비교하여 가장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선택합니다.
- 갈아탈 대출 상품을 정했다면 내가 적용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까지 확인합니다.
- 기존 대출을 갚을 때 내야 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확인합니다.
- 모든 정보를 감안하여 새 대출을 최종 선택합니다.
- 이동하려는 금융회사 앱을 통해 대출 계약을 진행합니다.
- 기존 대출금을 갚는 문제도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금융결제원 시스템을 통해 자동 상환되는 구조입니다.
- 소비자가 기존 대출이 완전히 갚아진 사실과 새 대출을 받은 결과를 모두 확인하면 갈아타기 절차가 완료됩니다.

 

대환 대출 플랫폼 /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의 장점

대환 대출 플랫폼,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기존대출 보다 낮은 금리의 대출을 받아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대출상환기간을 연장하여 월상환액을 줄이거나 대출한도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대출 갈아타 기는 금융회사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할 수 있으며,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환 대출 플랫폼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의 단점

대출 갈아타기 시,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 할 수 있으며, 신용 조회가 기록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갈아타기 시점에 따라 이자 부담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 갈아타기 여부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기존 대출을 중도 상환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 종류, 대출 기간, 대출 금액에 따라 다릅니다.
- 신용 조회: 대출 갈아타기 시, 신용 조회가 기록됩니다. 신용 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이자 부담: 대출 갈아타기 시, 이자율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 갈아타기 시, 이자율을 꼼꼼히 비교해야 합니다.

 

대환 대출 플랫폼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대환 대출 플랫폼,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기존에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15분 만에 싼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이용 시에는 중도상환수수료, 신용 조회, 대출 갈아타기 시점에 따라 이자 부담 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