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음건강바우처 신청 방법

청년마음건강 바우처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3년 2차 신청은 5월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신청 자격은 서울시에 거주하고 만 19세~39세인 청년이며, 소득 기준은 없습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본 포스팅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년마음건강바우처
청년마음건강바우처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지원사업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사업은 청년들의 마음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간이정신진단검사(KSCL95) 및 기질·성격 검사(TCI)
- 결과 분석 및 1차 유형분류
- 상담 안내문 확인 및 사전설문
- 파트너 배정 및 자기 이해상담 일정조율
- 자기 이해상담 4회 진행
- 자기 이해상담 종료 후 최종 유형군 분류에 따른 맞춤 프로그램 제공

 

지원 대상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거주 중인 청년으로 만 19세 이상~만 39세 이하인자(1983년 1월 1일~2004년 12월 31일 출생자)입니다. 지원자격은 까다롭지 않지만, 선정 후 개인 사정으로 사전 연락 없이 일정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향후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의 신청에 제약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필요한 분들이 신청해야 합니다. 단 신청자와 상담사의 일정이 맞지 않아서 포기할 때에는 당일 취소 기준에 해당되지만 않는다면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신청 방법은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신청 방법은 청년 몽땅 정보통(https://youth.seoul.go.kr)에 접속합니다. [화면 상단] 금융. 복지 > 건강지원 >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을 클릭합니다. 신청 자격 확인 후 희망 상담 권역을 선택합니다. 기본 정보(생년월일, 연락처 등)를 등록합니다. 세부사항(정보, 약관 동의 등)을 입력합니다. ※ 대리 신청은 불가합니다. 선정 규모는 3000명이며, 신규 신청만 가능합니다. 모집인원 초과 시 신청순으로 고려합니다. 결과 발표는 2023년 6월 1일 청년 몽땅 정보통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몽땅정보통

청년몽땅정보통,Home, 청년정책 종합 안내 , 청년 이사비 지원, 청년수당, 청년대중교통비 등 청년지원사업 신청 접수

youth.seoul.go.kr

 

 

마무리하며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사업은 청년들이 마음 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들의 마음 건강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사업을 이용하여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