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백신접종시기, 빨리 예약하세요!

드디어, 40대 백신 접종시기가 되었습니다. 8월 9일부터 40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기존 핸드폰 인증 외에도 간편 인증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하고 본인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생년원일 끝자리 10부제로 예약이 진행돼, 지난 50대 연령대 사전예약 때 발생했던 예약 쏠림에 따른 접속 장애는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코로나백신접종예약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코로나백신접종예약

 

○코로나 백신 예약방법

 
 

코로나백신접종 예약 방법

그동안 백신 접종 예약이 65세 이상 어른과 면역 취약층, 보건 쪽 종사자 등 선별을 통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했습니다만, 이젠 보건소에서 따로 선별 대상자 연락 없이 직접 신청이 가능

sunworld1.com

 

○ 9일 오후 8시부터 사전예약 시작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코로나백신접종예약

9일 오후 6시부터 18~49세(1972년 1월 1일부터 2003년 12월 31일) 연령대의 백신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대상자는 18~49세 가운데 각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접종을 통해 백신을 맞는 156만 명을 제외한 약 1621만 명입니다. 방역당국은 사전예약 개시 시 접속자 쏠림현상으로 인한 접속 장애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사전예약에서는 10부제를 도입했습니다. 첫날인 9일에는 주민등록상 생년월일 끝자리가 '9'인 사람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가능시간은 9일 오후 8시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사전예약이 이뤄지는 데 만약 날짜를 놓쳤더라도 추가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36∼49세는 19일 오후 8시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18∼35세는 20일 오후 8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21일 오후 8시부터는 18∼49세 연령이라면 누구나 예약할 수 있다. 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 또한 예약은 본인만 가능하고 예약 내용 변경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약을 변경하려면 기존 예약을 취소한 뒤 다시 예약해야 하는데 10부제 기간 중 본인이 예약할 수 있는 날짜가 아닌 날에는 다시 예약하기 어려운 만큼 신중을 기하는 게 좋습니다. 예약은 배송 물량 및 일정을 고려해 접종일 기준 2주 전에 확정된다. 예약 취소는 누리집을 통해 접종일 2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코로나백신접종예약

 

○ 네이버·카카오 등 간편인증도 가능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코로나백신접종예약

핸드폰 인증 외에도 네이버, 카카오 등의 간편 인증 만으로도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동안에는 본인인증 시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공동·금융인증서 등만을 사용 가능해, 본인인증 과정에서의 과부하가 발생해 왔습니다. 간편 인증서를 통한 접속은 휴대폰 본인인증보다 접속 처리 속도가 빨라지므로, 카카오, 네이버, PASS앱 등을 통해 미리 발급을 받아 놓으면 상대적으로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간편 인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하루 전에는 인증서를 발급받는 게 좋습니다. 본인인증은 10분당 1회만 가능합니다. 여러 단말(PC, 스마트폰 등)로 동시에 사전예약을 시도하는 경우 최초 본인인증 완료된 단말 외에는 10분간 접속(본인인증)이 차단됩니다. 또한, 각 본인인증 수단별 혼잡 상황을 신호등 방식으로 한눈에 비교해, 이용자가 혼잡이 없는 인증수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증 대기 신호등' 화면을 통해 각 인증 수단별로 얼마나 혼잡한지를 녹색(원활), 황색(지연), 적색(혼잡), 회색(선택 불가) 등으로 나눠 안내할 예정입니다. 하루 예약 최대 인원인 190만 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30∼50분이면 예약을 마칠 수 있다고 합니다.

 

 

 

■ 접종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백신

코로나백신접종예약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코로나백신접종예약

이번 접종에 사용되는 화이자, 모더나 백신으로 두 가지 백신은 mRNA 백신으로 드물게 심근염과 심낭염 사례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주로 16세 이상의 남자 청소년과 젊은 연령층의 남자에서 발생합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지난달 13일 기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30세 이하에서 심근염, 심낭염 사례가 1047건 보고됐고, 이 중 633건이 확진 사례였으며 주로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접종 후 발생했습니다. 유럽의약품청(EMA)도 심근염, 심낭염을 mRNA 백신의 부작용으로 추가하기로 결정하면서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보고된 심근염 145건‧심낭염 128건과 모더나 백신 접종 후 보고된 심근염 19건‧ 심낭염 19건을 검토했고, 그 결과 5명이 사망했음을 확인했습니다. 주로 젊은 성인 남성에서 백신 접종 후 14일 이내 발생했고 2차 접종 후 더 많이 발생했습니다. 참고로 심근염은 심장의 근육에 발생한 염증이고 심낭염은 심장을 둘러싼 막에 생긴 염증입니다. 주요 증상은 가슴 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 또는 숨 가쁨, 호흡 시 통증,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입니다. 일반적으로 심근염‧심낭염은 백신 접종 후 수일 이내 발생하고, 대부분의 환자는 치료와 휴식 후 빠르게 호전돼 정상적인 일상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고려할 때 청소년과 젊은 남성은 1차 및 2차 예방접종 후 일주일 정도 고강도 운동 및 활동 피할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심근염‧심낭염 증상이 새롭게 발생하거나 악화돼 지속되는 경우, 또는 일반적인 이상반응이 2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는 즉시 의사의 진료를 권장합니다.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코로나백신접종예약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