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알아보기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타격을 입은 국민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8월 말에서 9월 경에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회의를 거듭하던 지급 안이 이제 거의 가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24일 열린 임시 국무회의에서 소득 하위 80%에서 대상을 늘려 88%로 변경되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재난지원금 다른 콘텐츠 보기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대상 추석전 지급검토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소식이 연일 들려오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코로나 장기화와 서민경제회복을 위해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였고, 현재 전 국민 대상으로 지

sunworld1.com

 

 

5차 재난 지원금은 지난 달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기준으로, 가구 소득 하위 80%까지 지급되며 1인당 25만 원씩 지급됩니다. 여기에 소득 하위 80%를 대상으로 하던 정부안에서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의 지급 대상이 88%로 늘었습니다. 그러나 80% 가구에 속하더라도, 공시 가격 15억 원이 넘는 집을 소유하거나 연 금융소득이 2천만 원 이상이면 지원금 대상에서 배제될 가능성이 큽니다. 정부는 2차 추경 태스크포스 회의에서 지급에서 제외하는 것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

 

5차 재난지원금은 개인당 25만씩을 받게 되는데요. 소득 하위 80%의 세금 떼기 전 건강보험료 납부로 기준, 2인 가구 월 556만 원 3인 가구 717만 원 4인 가구 878만 원 5인 가구 1036만 원 6인 가구 1193만 원 1인 가구는 연소득 4천만 원→ 5천만 원가량으로 4인 맞벌이 가구 기준 878만 원→1036만 원가량으로 맞벌이 가구는 가구원 수를 1명 더 있는 것으로 금액을 높여서 지급되는 가구 범위가 더 늘어났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소상공인 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도 1조원 가까이 증액 지원하면서 지원 대상과 지원금이 확대되었습니다. 지원 대상은 집합 금지, 영업제한 업종 소상공인 중 지난해 3월부터 사업 공고일까지 폐업한 곳입니다. 지원 업종은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숙박시설, 학원 등으로 폐업 전 90일 이상 영업을 했던 곳이어야 합니다. 집합 금지/영업 제한을 받은 기간과 매출 규모에 따라서 50만 원에서 2,000만 원까지 희망회복 자금을 8월 중순부터 차례로 차등 지급한다고 합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지급방법?

정부는 한 달의 준비 과정을 거쳐서, 빠르면 8월중순부터 지급을 예정 중입니다. 코로나의 방역 상황에 따라 늦으면 9월 중에 받게 된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은 선불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중에서 원하는 방식을 골라 받을 수 있습니다. 성인은 이번에는 따로 사는 사람들을 위해, 개인별로 지급이 되고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대리 수령받게 됩니다.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재난지원금 앱, 동사무소나 은행 방문 등 온라인/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