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백신 접종 시작, 대상자 및 부작용 알아보기

한미 정상회담 이후, 미국에서 공여를 약속한 코로나 백신이 6/5 국내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6/10 오늘부터 접종을 시작합니다. 공여 백신은 얀센으로 알려졌으며, 군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우선 접종을 시작하게 됩니다. 국내에 접종 중인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와 또 다른 얀센 백신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얀센백신
얀센백신

얀센 백신 100만 명분 미국으로부터 공여

 

① 미국으로부터 한국 군과 유관 종사자 접종하는 것으로 100만 명분 공여

② 한미 협의를 통해서 백신 대상, 방법, 일정 등 접종 계획 마련

③ 6월 초 군용기를 통해서 국내 반입

④ 사전예약 후 6/10 접종시작

 

 

 

한미 동맹의 상징으로 미군을 대상으로 접종하고 있는 얀센 백신을 한국 군 및 유관 종사자에 접종하는 것으로 미국으로부터 공여를 받았습니다. 정부는 미국과 협의를 통해서 접종 계획을 마련하였으며, 6/5 군용기를 통해 한국으로 들어왔으며, 6/10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얀센백신
얀센백신

얀센 백신 접종 대상자

① 만 30세 이상 예비군 ( 약 53만 명 )

② 만 30세 이상 민방위 대원 ( 약 304만 명 )

③ 만 30세 이상 군 관련 종사자 ( 약 14만 명 )

얀센 백신은 만 30세 이상 접종 가능하며 예비군, 민방위대원, 군 관련 종사자로 약 370만 명이 접종 대상자입니다.

백신은 100만 명분으로 대상자 중 약 1/3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 사전 예약을 통해서 얀센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기간은 6월 1일 - 11일입니다. 백신은 100만 명분으로 예약자를 대상으로 순차 접종하며, 소진 시 얀센 백신 접종이 불가합니다.

얀센백신
얀센백신

얀센 백신 접종 QnA

① 약세 백신은 긴급 도입된 백신 물량입니다.

② 얀센 백신을 접종받지 못한 대상자는 기존 일반인 접종 시기인 3분기에 AZ 접종이 가능

③ 30세 미만 군 장병은 기존 계획대로 6월 중 화이자 백신 접종 계획

④ 얀센 백신은 다 백신과 가장 큰 차이점은 접종 횟수가 1회

⑤ 접종 후 2주 뒤 백신 접종 인센티브 바로 적용 가능 얀센 백신은 별개 물량으로, 접종을 받지 못해도 기존 계획대로 일반인 접종 시기인 3분기에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이 가능합니다. 얀센 백신 접종의 가장 큰 장점은 1회 접종으로 완료되는 특성상 백신 접종 인센티브 도입이 계획된 7월에 수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얀센백신
얀센백신

얀센 백신은?

 

제조국가 미국 & 벨기에

제조사 벨기에 제약회사 얀센 파마슈티카 ( 미국 존슨 앤드 존슨 산하 기업)

보관 영상 2도 - 8도 접종 횟수 1회

3상 임상시험 결과 예방률 66%, 중증 사례 85%

미국 존슨앤드존슨 산하 기업인 벨기에 제약 회사 얀센 파마슈티카에서 개발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백신입니다. 영상 2도-8도 실온 유통 보관이 가능하며, 접종 횟수가 1회이므로 대량 접종이 빠르게 가능합니다.

얀센백신
얀센백신

 

얀센 백신 부작용 이슈

① 아나필락시스 사례 반응 보고 :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 사례가 보고되었으나, 독감 백신 발생 비율 범위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② 발진 사례 1회 확인 : 전신에 심한 발진 사례 증상이 보고 되었으며, 원인이 얀센 백신 접종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단, 백신의 특성 물질과 환자의 유전적 특성 상호작용으로 발생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③ 혈전 부작용 확인 : 미국 내 약 700만 명 접종, 그중 9명의 혈전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중 1명 사망, 1명이 위독한 상태로 확인되었습니다. 혈전 발생 확률은 100만 분의 1 수준으로 낮고, 모든 혈전 환자가 18세 - 48세 여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직 백신과의 연관성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AZ 백신보다 혈전 발생률은 다소 낮아 보이며 남자 환자가 발생하지 않은 점은 체크사항입니다. 독감 백신 발생 비율 범위 내에서 아나필락시스 확인 약 100만 분의 1 수준으로 혈전 부작용 확인 단, 현재까지 혈전 환자는 모두 여성 끝으로 6월부터 백신 1회 이상 백신 접종자에 한하여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1,300만 명 접종 달성 시기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보다 폭넓은 인센티브가 부여됩니다. 얀센 백신의 경우 남성 혈전 환자는 아직까지 발생하지 않았으며 접종 횟수가 1회인 장점이 있으니 여러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 대상자의 경우 접종 여부를 결정하면 좋겠습니다.

 

얀센 백신 사전예약방법

 
 

얀센백신 예방효과 부작용 / 사전예약 신청방법

미국 정부가 제공한 얀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 101만 2800명분에 대한 사전예약이 오늘 0시부터 시작되면서 얀센 백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의 효능

every.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