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린이 추천도서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리뷰

부동산 공부를 결심하고 가장 처음 읽게 된 도서는 너바나 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였다. 먼저 너바나 님을 알게 된 건 유튜브 월급쟁이 부자들을 알게 되면서 였다. 그곳에서 알려주는 수많은 부동산 투자법과 부동산 관련 정보는 현재의 내상황에는 푹 빠질 수밖에 없는 콘텐츠였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월급쟁이 부자들의 창시자인 너바나 님의 도서를 읽게 되었다.

1단계 흑자구조 만들기

책에서는 너바나 님 본인이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경험을 통해 전략적으로 부자가 될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부동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벌어들이는 방법과 투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근로소득을 포기하지 않았으며, 이를 통해 부동산을 흑자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경험담을 소개 해 준다. 특히 월급을 통해 투자금을 만드는것은 한정적일수 밖에 없어서 지출을 최대한 줄여서 매년 투자금을 만들어 내는것이었다. 그래서 1년에 2천만원정도의 투자금을 만드는 이를 통해 여러채의 부동산을 매입하는 것이다. 부를 축척하기 위해서 투자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데 자본은 한계에 부딪치게 되고 이로 인해, 근로소득을 하며 동시에 지출을 줄이고 자본금을 만들어 이를 부동산투자로 만드는 구조로 만들었던 것이다. 이로써 부동산투자를 한 투자금은 일하기 시작하며 흑자를 낼 수 있도록 하였고 이런 구조는 너바나 님이 현재까지 지속하고 있는 투자방식이라고 한다.

나는부동산과맞벌이한다

2단계 수익형 부동산 투자하기

너바나 님은 초반에는 접근이 쉬운 오피스텔과 아파트 투자를 통해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였고, 이 투자를 통해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하였는데, 이로 인해 배우자분은 가정에 자녀양육에 집중할 수 있었고, 본격적인 부동산과의 맞벌이가 시작될 수 있었다고 한다. 이로 인해 아이들 역시 안정감을 느끼게 되고 가정은 맞벌이할때보다 훨씬 편안한 상태가 될수 있었다고 한다. 

3단계 시세차익형 부동산 투자하기

이후, 수익형 부동산은 소액으로 소액의 수익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본을 늘릴 수 있는 시세차익형 부동산 투자로 투자를 변화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목표로 했던 수익은 월세를 받아 도달하기 어려웠고, 갭 투자를 통해 투자금을 최소한으로 줄이로 갭으로 투자금을 메우는 방식의 투자로 마침내 원하는 목표수익에 날개를 달게 되었다. 또한 본인의 투자사례를 표로 정리하여 얼마의 투자금으로 얼마의 수익이 올렸는지를 보여주었고, 투자 당시 경매 및 매매, 전세 세입자 간의 에피소드를 통해 투자 당시 어떤 마음가짐과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를 잘 설명해 주었다.

4단계 시스템 확장하기

이 책을 읽으며 가장 흥미로우면서도 인상 깊었던 점은 너바나 님은 한번 매입한 부동산은 잘 매도하지 않는다는 점 이었다. 너바나님은 매수한 부동산을 계속 가지고 가면서 근로소득을 통해 생활비를 사용하고 수익형부동산으로 투자금을 마련하여 더더 부동산을 늘려가는 형태의 부동산투자를 한다고 한다. 이로 인해 일희일비 하는 부동산투자가 아닌 더욱 안정적이고 스노우볼처럼 더욱 커지는 형태의 투자를 하고 있는것이다. 이는 얼마나 너바나님이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 공부하고 노력했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었다. 부동산공부를 더불어 직장생활을 병행하여 근로소득의 안정성을 가져가면서 동시에 부동산투자를 안정적으로 끌어갈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 더욱 부동산투자 시스템을 확장할수 있었던 것이다. 그럼으로 너바나님은 본인의 목표한 수익까지 도달하고 월급쟁이 부자가 될 수 있었다. 

나는부동산과맞벌이한다

책을 읽다가 나온 띵하고 한대 맞은듯한 문구였다. 아무것도 안하고 상상투자만 하던 나에게 필요한 말이 아니었을까? 어느덧 흔들흔들하던 마음이 이 책을 통해 한순간에 정리되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그 밑바탕에는 나의 노력과 공부가 필요 하다는것도 알수있었다. 꾸준히 노력하고 공부해서 부린이가 아닌 실천하는 전문 투자자가 될수 있도록 갈고 닦아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