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역대 최대실적 / 1분기 1조원

HMM
HMM

 

 

HMM은 지난해 정부 지원을 받으면서 확실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HMM은 정부 지원에 힘입어 빠르게 정상화하고 있으며, 이번 1분기 영업실적을 1조 원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는 3분기까지는 실적은 계속 고공행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HMM의 1분기 영업이익이 1조원을 돌파

HMM
HMM

 

 

HMM의 1분기 영업이익이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 역대 최고 실적으로, 경기 회복에 따른 운임 상승과 물동량이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HMM은 지난 14일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조 4280억 원, 1조 19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 1분기인 1조 3131억 원 대비 85%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0억 원 적자에서 1조 213억 원 개선돼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당기순이익도 1천541억 원으로 2천197억 원 개선됐습니다.. 이는 HMM의 전신인 현대상선이 1976년 창립된 이래 최대 분기 실적이다. 또한 당초 시장이 예상했던 전망치보다 훨씬 상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운임 상승과 물동량 증가에 따른 영향

HMM
HMM

 

 

HMM은 이같은 실적에 대해 운임 상승과 물동량 증가에 따른 영향이라고 해석했습니다. 실제 글로벌 해운 운임 지표인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SCFI)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상승곡선을 그리더니, 올 1분기 평균 2540.47포인트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기 회복과 수에즈 운하 봉쇄 사태의 영향이 크다. 특히 수에즈 사태로 인한 글로벌 물류난에, 수요가 몰리게 되면서 HMM은 연일 만선 행렬을 이어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실적 예상

HMM
HMM

 

 

HMM은 2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2분기 운임은 1분기보다 더욱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지난달 말에는 SCFI가 3100.74포인트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여전한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일각에서는 2분기 실적이 역대 최대치를 나타낸 1분기보다도 더 우수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HMM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해운 서비스 제공, IT 시스템 개선 등 경영혁신을 통한 내부역량을 강화해 상승 기조를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