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D, 매수 고려 단지 어디일까?

정부에서 김부선 발표 후, 김포의 집값이 정체되는 모양새가 보였습니다. 실망매물이 급증하고 최근에 집값이 하락했다는 소식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GTX D노선 변경 발표를 앞두고 김포의 부동산 시장은 급반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GTXD 노선 발표 전 매수를 고려 해 볼만한 단지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GTX계획으로 인한 집값 변화

 

GTX D, 매수 고려 단지
GTX D, 매수 고려 단지

서울 도심과 멀어질수록∙개통시기 다가올수록 커질 수 있어 크로스레일의 결과를 국내 상황에 접목시켜 본다면, GTX로 인한 집값 상승효과가 서울 도심과 먼 곳일수록, 그리고 개통시기가 다가올수록 커질 수 있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A노선의 종점역 인근 지역은 파주 운정과 화성 동탄입니다. B노선은 인천 송도와 남양주 마석이며, C노선은 양주 덕정과 경기 수원입니다. GTX 개통이 가시화되면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가장 좋아지는 이들 지역의 집값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GTX 인근 지역에 투자하는 시점도 착공 초기보다는 개통시기에 인접해 투자하는 것이 투자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GTXD 매수 고려 단지 소개

 

① 풍무 센트럴 푸르지오

주소지는 김포시 풍무동이며, 검단신도시 및 기존 풍무동 주거지역 북동쪽에 풍무 푸르지오와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김포시는 최근 1년 간 가격 상승률이 가장 가팔랐던 지역 중 하나입니다, 그 배경에는 논란의 GTX-D, 5호선 연장(한강선) 외에도 풍무 역세권, 걸포 4 지구, 한강 시네폴리스 개발 계획이 있습니다. 2,467 세대 4년 차의 신축이고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 도보 5~10분 사이의 역세권 입니다. 평형은 25, 29, 34, 39, 43평으로 구성 돼 있습니다.

GTX D, 매수 고려 단지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에 도보 5~10분 내에 이용 가능합니다.(대단지라 동에 따라 다름) 이전부터 추진되던 5호선 연장(한강선)이 표류 중이나 예상 노선도에는 풍무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풍무동은 사우동과 더불어 김포에서 학군이 좋은 곳입니다. 풍무중/운양 중은 학업성취도가 85% 내외이며, 풍무 센트럴 푸르지오/풍무 푸르지오에서 배정 가능한 풍무고, 김포고, 사우고는 김포 3대 고등학교입니다. 대단지 답게 동에 따라 배정 되는 초등학교가 다르지만, 신풍초등학교/풍무초등학교 모두 도보 5분 내 접근 가능합니다. 풍무센트럴푸르지오/풍무푸르지오 상가에는 학원이 많지 않으며, 단지 남쪽의 풍무동 상가 or 구시가지인 사우역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세대가 계단식이며 자동차는 입구에서 지하주차장으로 직결되는 차 없는 단지입니다. 

GTX D, 매수 고려 단지

② 운양동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GTX D, 매수 고려 단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300~3번지에 있으며 총 13개 동 1497세대입니다. 2013년 11월에 입주하였으며 개별난방 형식입니다. 인근 편의시설은 하늘빛초등학교 청수초등학교 운양초등학교, 김포제일고, 운양고, 김포 2동 주민센터와 cgv 영화관이 근처에 있습니다.

GTX D, 매수 고려 단지

청수초와 김포제일고를 품고 있는 일명 초품아 고품아 아파트이고 바로 앞에 상가와 지하철이 있어 생활 교육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한강신도시 최고의 입지의 아파트입니다. 최근 평균 가격은 5억 1,930 만원이고, 신고가는 5억 5,500 만원선 입니다. 한강신도시 가장 가까운 운양동의 역세권 소형평수 대단지 아파트라 항상 인기가 있고 시세는 앞으로도 우상향이 점쳐지는 단지입니다.

 

③ 장기동 한강센트럴자이 1단지

장기동 대표 아파트 중 한 곳으로 2017년 준공된 5년 차 (1단지 3,481세대, 2단지 598세대로 총 4,079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GTX D, 매수 고려 단지

평수는 29평 32평 34평 39평 등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단지 내 금빛초등학교와 숲유치원, 산 조망, 산책길 등이 있으며 세대수에 걸맞은 대형 커뮤니티 시설 보유 (사우나, 키즈카페, 캠핑데크, 자이 팜, 독서실 등) 주변 롯데마트, 라베니체 수변상가, 도시지원시설용지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아파트입니다. GTX D노선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은 단지 중 하나라고 평가되는 곳입니다.

GTX D, 매수 고려 단지

○ 마무리하며

 

GTX D, 매수 고려 단지
GTX D, 매수 고려 단지

빠르면 이달 말 GTXD노선의 행방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 발표를 앞두고 정부의 고민은 깊은 듯싶습니다. 지자체의 반발로 어쩔 수 없이 노선변경을 하였으나, 이마저도 다시 노선 변경안을 내놔야 하는 입장이며, GTX 노선에 따라 집값이 요동치니 깊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방향이 어찌 됐든 GTXD노선 방향에 따라 부동산 시장은 또다시 출렁거릴 듯합니다. 이 지역의 관심이 많고 매도를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다시 한번 부동산 시장이 오름세로 전환하기 전 잘 판단하셔서 매도를 서두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GTXD 다른 콘텐츠 보기

 

 

GTXD 노선, 원안대로 확정될까?

 

GTX D노선, 원안대로 확정될까?

빠르면 이달 말 GTXD노선의 행방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 발표를 앞두고 정부의 고민은 깊은 듯싶습니다. 지자체의 반발로 어쩔 수 없이 노선변경을 하였으나, 이마저도 다시 노선 변경

sunworld1.com

GTXD, 6월발표예정 예상노선은?

 

GTXD노선 6월 발표 예정, 예상 노선은?

수도권 대도시를 잇는 급행열차인 GTX는 현재 A, B, C 노선까지 계획 발표 후 해당 지역은 하루아침에 집값이 치 쏟게 하는 마법의 열차가 되었습니다. 이후 서부권에서도 급행철도의 필요하다는

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