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하기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은 5월 6일부터 6월 3일까지로, 접종은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서 이뤄집니다.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로 진행됩니다. 6/3일까지, 60~74세 어르신과 사회 필수인력, 보건의료인, 돌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직접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약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온라인 사전예약은 사전예약 기간 동안,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 5/6~ : 만70~74세(47~51년생) 만성 중증 호흡기 질환자 대상

- 5/10~ : 만65∼69세(52~56년생)대상

- 5/13~ : 만60∼64세는(57~61년생)

- 5/13~ :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대상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코로나백신예약하기

 

 

 

1. 온라인 사전예약방법 안내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온라인 예약방법 ①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인적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후 ② 접종장소와 접종 일시를 선택하여 예약 대리인 예약 ① 예약자(대리인)의 인적정보 입력 및 대리인 인증 후 ② 접종장소와 접종 일시를 선택하여 예약 (온라인 대리인 예약의 경우, 대리인 자격 제한 없음) 온라인 사전예약을 하기 위해선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은 통신사 선택,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3분 내에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공동 인증서 인증(구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은 발급받은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공동 인증서 유효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본인인증이 끝나면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휴대폰 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이 완료되면 예약일시, 접종기관, 접종 백신 종류 등의 정보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가 휴대전화로 전송됩니다. ‘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 입력을 통해 예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종 전일 또는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예약된 접종기관으로 연락하여 일정을 변경하고 건강상태가 좋은 날 접종을 받으면 됩니다. 접종 2일 전까지는 온라인, 콜센터, 지자체 상담센터를 통해 취소가 가능합니다.

 

 

 

2. 전화예약도 가능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온라인 예약이 어렵다면, 자치구별 예약상담 전화번호, 질병청 콜센터(1339)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통해 대리인 예약을 희망하는 경우, ①본인과 통화가 가능한 연락처를 확인하여 본인과 통화 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는 ②본인과 통화가 가능할 때(함께 있을 때)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온라인 예약신청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이 경우 신분증과 본인 명의 휴대폰을 지참해야 합니다

 

3. 예방접종 절차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예방접종 전, 질병관리청 문자메시지 안내를 받고, 사전 예약합니다. 발열 등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예방접종기관에 알린 후 예방접종 연기하면 됩니다. 위탁의료기관 방문 시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예진표를 꼼꼼히 작성해야 합니다. 예방접종 후에는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서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 최소 3일간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예방 접종 후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접종 부위 부기,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을 합니다. 미열이 있는 경우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발열이나 근육통 등으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 해열·진통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예방접종 전 미리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를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 접종 후 접종부위 부기·통증·발적 등이 48시간 이후에도 악화되는 경우,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통, 다리 부기 나타나는 경우, 갑자기 기운이 떨어지거나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 경우,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이 생긴 경우 의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 예방접종 후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입술, 얼굴이 붓거나 온몸에 심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갑자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진 경우에는 119에 신고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코로나19백신 노쇼백신/잔여백신 예약방법 알아보기

 

 

 

 

코로나백신예약하기
코로나백신예약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