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GV60 출시임박, 예상디자인 및 예상가격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전용 모델로 출시될 GV60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를 앞두고 실내 디자인이 유출되기도 했는데요.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를 통해 먼저 선보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사용됩니다. 

제네시스GV60
제네시스GV60

 

E-GMP 플랫폼

E-GMP 플랫폼은 배터리팩과 전기모터를 모듈화해 실내 공간 확보가 용이합니다. 앞으로 전기차 전용으로 나오는 모델은 모두 동일한 플랫폼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E-GMP 플랫폼은 후륜구동 기반으로 이상적인 전후 중량배분이 가능하며, 5-링크 후륜 서스펜션과 기능 통합형 드라이브 액슬(IDA)을 통해 승차감과 조향 성능이 향상된다. 여기에 충돌 시 배터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이기 위해 배터리 전방과 주변부가 강화됐습니다.

제네시스GV60
제네시스GV60

 

 

제네시스 전기차 라인업

제네시스에서는 전기차 라인업으로 G80 모델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 모델인 제네시스 eG80 모델을 출시한 후에 제네시스 GV60 모델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GV70 모델의 전기차 버전인 eGV70 모델과 차후에는 G90 모델의 전기차 버전까지도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네시스GV60
제네시스GV60

 

GV60의 디자인

제네시스 GV60 모델은 이전 콘셉트 모델인 제니시스 민트 차량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네시스 민트는 도심형 전기차 모델로 향후 출시 예정이라고 이야기했는데 드디어 출시됩니다. 다만 민트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지 않을까라는 기대와 다르게 제네시스 네이밍을 이용하여 GV60 모델로 SUV 기반의 전기차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GV60
제네시스GV60

 

GV60의 실내

유출된 디자인을 보면 GV60의 실내의 레이아웃은 현대차 아이오닉5가 연상됩니다. 수평형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플로팅 타입 센터 터널을 추가해 차별화했습니다. 특히 센터 터널에는 시동 시 구 형태의 기어 노브가 회전해 나타나는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습니다. 이는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에서 선보였던 적이 있습니다. 또한 GV60의 실내는 가죽 커버링과 메탈 감각의 소재를 폭넓게 사용해 고급감을 강조했습니다. 2-스포크 스티어링은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으로 물리적 버튼과 정전식 터치 버튼이 혼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민트 컬러 투톤 구성은 GV60이 민트 콘셉트에서 발전된 것을 의미합니다. GV60은 GV70 보다 작은 차체 크기로 출시될 예정이나, 실내 공간을 극대화한 CUV 모델로 공간 활용성은 오히려 GV70을 앞설 전망입니다. 2열에는 리클라이닝, 전후 슬라이딩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이오닉 5를 통해 선보인 디지털 사이드미러, 팝업식 도어 핸들이 적용됩니다.

제네시스GV60
제네시스GV60

 

 

GV60 사양

제네시스 GV60 예상도를 살펴보면 우선 헤드램프가 인상적입니다.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쿼드 램프를 콘셉트카 민트와 적용하여 예상도가 그려진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조금 둥글둥글한 모습으로 제네시스 GV70도 연상되지만 전용 전기차량인 만큼 전면 그릴이 사라지기 때문에 상당히 깔끔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의 다른 디자인을 살펴보면 좀 더 다듬어진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GV60 예상도 중 가장 잘 구현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나 리어 램프 또한 쿼드 램프처럼 디자인했다가 이어지는 듯한 느낌을 좀 새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GV60의 파워트레인 사양에는 기아 EV6 GT와 동일한 고성능 듀얼 모터 구성이 포함돼 최대 580마력을 발휘할 전망이다. EV6 GT 기준 100km/h 가속은 3.5초, 최고속도는 260km/h다. 800V 충전을 지원하며, 배터리팩은 77.4 kWh 사양으로 최대 주행거리는 450km 수준입니다.

제네시스GV60
제네시스GV60

 

예상 가격과 예상 출시일

제네시스 GV60 가격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의 가격인 5,200 ~ 5,700만 원 이상이 될 전망입니다. 전체적으로 6~7천만 원대 가격을 보여줄 전망인데 현재 전기차 모델들은 정부 보조금에 따라서 판매량이 결정되는 만큼 차후에 보조금에 대한 부분이 바뀔지 아니면 보조금을 일부 혹은 없이 구입을 해야 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제네시스 GV60 가격은 2021년 8~10월 사이에 결정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GV60 출시일입니다. 과연 언제 출시가 될지 확정된 날짜는 없지만 예정대로라면 2021년 3분기 즉 7~9월 사이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차량을 출시하기 전에 제네시스 eG80 모델이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고 4분기에는 eGV70 모델까지 출시를 해야 하는 만큼 일정에 차질 없이 출시된다면 올 한 해 총 3대의 제네시스 전기차를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네시스GV60
제네시스GV6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