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 및 알림신청 하기

65세~74세 고령자의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 진행 시, 노쇼 혹은 당일 건강상태에 따른 접종 불가로 남게 되는 백신을 잔여백신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 백신을 폐기하게 되는데, 폐기하지 않고 희망하는 사람에 한해 선착순 당일 예약을 통해 접종을 진행하게 됩니다. 잔여백신예약은 네이버 홈페이지와 지도 앱, 카카오톡의 잔여백신 탭과 카카오 맵에서 의료기관의 남은 백신량을 확인하고 예약하면 됩니다. 잔여백신이 없는 경우,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백신이 남았을 때 최대 5곳의 의료기관에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네이버 잔여백신 신청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하기

네이버 앱, 네이버지도 앱 또는 스마트폰 인터넷 네이버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잔여백신’으로 검색하거나, 카카오톡의 하단 샵 탭(#)에서 ‘잔여백신’ 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 앱을 통해 잔여백신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그 화면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한 위탁의료기관을 선택 후 ‘예약’을 누르면 당일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다만 예약자의 인적사항 확인을 위해 본인인증을 받아야 하며, 이미 네이버 또는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라면 본인인증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통해 대리로 타인의 당일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알림기능 신청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네이버 알림신청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카카오알림신청하기

만약 백신 잔여수량이 없을 경우에는 알림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정 위탁의료기관을 사전에 최대 5개까지 등록하면, 해당 위탁의료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된 경우 알림을 받아 당일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잔여백신 조회 화면에서, 접종기관 선택 후 ‘알림 신청’을 누르면, 네이버 알림 및 카카오톡 지갑 채널에서 해당 접종기관이 등록한 잔여백신 발생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해당 알림 내의 ‘당일 예약’을 누르면 당일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당일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는?

1) 예약 신청 시 잔여백신이 0인 경우

2) 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하여 예방접종 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3) 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접종예약이 완료된 경우

4)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1992.1.1. 이후 출생자)

5)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자

6)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당일예약을 취소할 경우에는?

 

잔여백신을 네이버 또는 카카오 앱을 통해 당일 예약한 경우에는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 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향후 네이버 및 카카오를 통한 당일 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잔여백신 조회는 가능) 당일 예약 취소 시 다시 잔여백신이 발생하므로, 예약 후에는 반드시 접종기관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1차 접종 후, 2차 접종은 예약방법은?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접종 예약을 자동으로 완료하게 됩니다. 다만, 2차 접종 일정 및 기관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2차 접종예정일 기준 1개월 전부터 가능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m.place.naver.com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대상별 정해진 예약기간을 놓치게 되면 예방접종 순위는 마지막 순위가 됩니다. 또한 제때 백신 접종을 하지 못할 경우, 목표로 하는 11월 이전 집단면역 확보 시기가 늦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백신 접종 시기를 높치지 않고 확실하게 챙기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행정안전부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국민 비서'는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정보와 같은 나에게 필요한 생활•행정 정보를 모바일 앱(네이버•카카오톡•토스)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하는 개인 맞춤형 알림 서비스입니다.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접종일정부터 주의사항까지 편리하고 꼼꼼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국민비서 '백신 접종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① '국민비서' 누리집 접속

 
 

국민비서

제공하는 알림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향후 추가 예정) 소개 보기

www.ips.go.kr

②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바로가기' 들어가기

③ 접종 예약시, 네이버•카카오톡•토스•문자메시지 중 알림 채널 선택

 

 

국민비서 알림정보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예약 접종 시 알림 채널을 선택하셨거나 국민 비서를 통해 따로 신청을 하셨을 경우, 선택한 알림 채널로 1•2차 접종 예약 확인, 1일 전 사전 안내/ 당일 접종 주의사항 안내/ 3일 후 이상반응 대처 안내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 참고하면 좋은 자료 ]

 
 

타이레놀 효능과 복용량 코로나백신 접종 전후 복용방법

집안에 보통 진통제가 상시로 구비되어 있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두통이나 치통 같은 증상에 가장 많이 찾는 진통제 중 하나가 바로 타이레놀입니다. 특히 타이레놀은 백신 접종 후 근육통이

sunworld1.com

 

 

코로나백신 / 한번 알아볼까요.

어제 퇴근해서 뉴스를 보니, 정부가 글로벌 제약사와 다국가 연합체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 백신 4천400만 명분을 확보했다는 기사가 나오더라고요. 영국의 아스트

every.sunworld1.com

 

화이자 백신 어느나라 제약사? 부작용은?

4월 말까지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대략 현재 총인구의 4.3% 정도 1차 접종을 마쳤다고 합니다. 총 1차 접종 인원수는 대략 226만 명 정도 되며, 이중 화이자 백신 접종자는 96만 명 정도 됩니다.

sunworld1.com

 

 

 

얀센백신 접종 시작, 대상자 및 부작용 알아보기

한미 정상회담 이후, 미국에서 공여를 약속한 코로나 백신이 6/5 국내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6/10 오늘부터 접종을 시작합니다. 공여 백신은 얀센으로 알려졌으며, 군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

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