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테마주 5종목 / 정치 테마주 투자주의보

최근 주식시장이 여러 요인으로 인한 대장주들의 등락폭이 이어지고 있으며, 다가오는 대선 또한 등락폭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선 자체만으로 관심이 집중되긴 하지만, 더불어 주목받고 있는 것이 정치테마주입니다. 예전에는 정치 테마주에 대해 안 좋게 보는 시각이 많았지만, 현재는 모멘텀 투자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대선과 함께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윤석열 테마주 5 종목과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테마주
윤석열테마주

1.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는 2020년 최저 8,020원 애 서 2021년 최고 18,150원 대비 약 126% 상승하여 거래되고 있습니다. 크라운제과의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종친이라는 이유로 크라운제과는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주가는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다가 윤석열 전 총장의 제3당 입당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

 

2. 위즈 코프

위즈코프
위즈코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1위에 오르면서 관련주 상승하였고 위즈 코프는 전 거래일 대비 750원(12.50%) 상승한 684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위즈 코프는 정승환 대표이사가 윤 전 총장과 같은 서울대 동문인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위즈코프
위즈코프

3. 노루홀딩스

 

 

 

노루홀딩스
노루홀딩스

12일 기준 노루페인트우는 전일대비 18.37% 오른 5만 8000원에 노루홀딩스 우는 전일대비 29.59% 오른 11만 6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인 김건희 씨가 운영하는 '코바나 콘텐츠'의 후원사로 알려지며 테마에 편입되었으며, 노루 기업 종목들 역시,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언급되며 계속된 상승세를 기록하였습니다.

노루홀딩스
노루홀딩스

 

4. 대한제당우

대한제당
대한제당

대한제당 역시 운석열 전 검찰총장의 유명세와 함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제당은 하광열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지목되었습니다.

대한제당
대한제당

 

5. 화성 밸브

 

 

화성밸브
화성밸브

신민수 사외이사를3년 임기 재선임을 결정하게 되었는데 몇 투자자들은 이 신민수 사외이사가 윤석열 前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소식에 윤석열 관련주에 편입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화성 밸브는위 밸브 전문기업으로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LPG 용기용 밸브, 플랜지형 볼밸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000년 3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등록하여 자금 조달 및 신인도 상승을 이루어 내 밸브산업의 선두주자로서의 면모를 갖춘 기업입니다.

 

6. 개인적 견해

 

윤석열테마주
윤석열테마주
윤석열테마주
윤석열테마주
윤석열테마주
윤석열테마주

 

최근 윤석열 테마주 외에도 대권 주자로 거론된 이들이나 보궐선거를 앞둔 서울시장, 부산시장 후보자 관련 종목이 시장에서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테마주로 엮인 것과 기업의 가치는 무관하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윤석열 테마주로 엮인 한 기업의 경우 “윤석열 총장과 동문 관계인 것은 맞지만, 개인적인 친분은 없다 “고 밝힌 바 있고, 시장 전문가들 역시 정치 테마주는 기업의 펀더멘탈 등과 무관하게 급등락을 거듭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이 주의할 필요가 있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전했습니다. 테마주에 대한 관심도 좋지만 덮어놓고 기업의 가치와 무관한 테마주 투자는 개인투자자에게 큰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재명 관련주 주가 및 앞으로의 전망

 

이재명 관련주 주가 및 앞으로의 전망

대선이 10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차기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관심이 뜨거워지는 상황입니다. 특히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양강 구도를 벌이고 있는 만큼 두 후보의 관련

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