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임대주택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롯데건설의 민간임대주택인 민간임대주택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가 12월 공급이 확정되었습니다. 현재 과열된 청약시장에서 민간임대주택 아파트는 전매가 자유롭고 세금 적부분에서 자유로운 공급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갖는 단지이기도 합니다. 12월 6일 청약 예정인 민간임대주택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민간임대주택이란?

민간임대주택은 임대로 거주하는 10년간 소유권자의 건설사가 됩니다. 그래서 세입자로 사는동안은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세금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세입자에게 우선 분양권을 주기 때문에 10년 거주 후, 해당 주택을 매수도 가능합니다.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2. 개요

해당주택의 위치는 서울 도봉구 방학동 717-6번지입니다. (구 빅마켓 도봉점)

지하 4층~지상 23층 규모로 282세대가 공급되며, 전평형은 국평이라는 84㎡ 단일면적으로 건설됩니다.

이중 지상 3층까지는 판매시설이며, 지상 4층 ~ 23층까지 공동주택으로 구성됩니다.

 

 

 

3. 우수한 입지

도봉롯데캐슬 골든파크는 예전 빅마켓 도봉점이 위치했던 곳으로 초역세권을 자랑하는 곳에 자리하게 됩니다. 지하철 1호선 방학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게 되며 GTX가 들어오는 창동역과는 1 정거장 차이입니다. 또한 서울 중심가까지 30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며 우이~방학 경전철도 연장되어 있어 교통으로는 매우 우수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복합쇼핑몰이 있으며 CGV등이 입주를 예정하고 있으며, 근거리에 도봉구청이 있습니다. 학군의 위치도 근거리에 위치하여 모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중계동 학원가도 자차 및 학원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입니다.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4. 민간임대주택의 가장 큰 장점

민간임대주택인 도봉롯데캐슬골든파크 청약 시 수도권 거주 세대주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무주택자, 유주택자, 다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공이 주도하는 임대주택이 아니므로 청약통장과는 무관하며 당첨/낙첨 시 얻게 되는 페널티에 대해서도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즉, 청약통장 없이 건설사 홈페이지에서 바로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되고 계약하지 않고 포기하더라도 아무런 불이익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약가점과는 무관한 100% 추첨제로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자금조달 계획서가 필요하지 않고 전매 또한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도봉롯데캐슬골든파크 청약은 12/6~7 롯데캐슬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공고문에는 주택의 임차인에게는 우선분양권 전환 권리가 없고 임대기간 종료 후 이는 임대사업자가 결정하여 시행한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앞서 청약을 진행했던 민간임대주택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사례를 볼 때, 청약 후 당첨자들의 한해 우선분양권 및 분양가에 대해 고지하였다고 합니다. 따라서,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또한 비슷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서울에 더없이 좋은 조건의 공급단지로 예상되며,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모두 청약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