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지식정보타운 S8단지 공공분양 일정 및 자격요건

배경화면이미지
과천지식정보타운

오늘 소개해드리는 과천 S8단지는 이전의 과천의 청약단지들 중 입지가 매우 좋은 편에 속합니다. 단지 인근에 상업시설은 물론 27년 개통 예정인 과천 지식정보타운역의 접근성도 매우 좋아서, 역세권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초중 자녀들을 키우는 학부모님들에게 반가운 초등학교, 중학교가 인근에 아파트 건설과 함께 건설계획을 갖고 있는 곳입니다. 해당 단지는 공공분양으로 제공되는 단지이기는 하지만, S8에 지어지는 단지 모두가 60제곱미터를 초과하여 공공분양의 진입장볍이었던 소득 과자산 기준도 적용받지 않은 단지입니다. 특히 생에 최초와 신혼부부의 공급물량을 늘려서 청약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혼부부의 당첨을 기대 해 볼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2. 입지소개

과천 S8단지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지식기반산업용지 8L에 위치하게 되며, 총 5개 동 지하 1층 ~ 지상 32층으로 지어지게 됩니다. 총세대수는 659세대이며 이중 일반분양 318세대, 신혼 희망타운 227세대, 행복주택 114세대로 이루어지며, 평형은 75~85제곱미터로 제공되게 됩니다. 위치상으로는 과천의 남부 쪽 생활권으로 보이지만, 역이 근처에 있는 점, 인근에 학교가 들어서는 점, 상업시설이 갖춰져 있고, 인근에 대형 쇼핑몰 건설 계획이 있는 등 과천 지식 정 봐 운 내 단지 중에서도 입지는 최상으로 손꼽히는 단지입니다. 사실상 과천은 수도권 지역의 매우 인기 많은 지역이기도 하지만, 이전에 입지상으로 밀렸던 단지들의 탈락자들과, 소득/자산기준에 도전해보지 못했던 사람들까지 금번에 S8청약의 경쟁률은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단지 특징

과천 S8단지는 일단 공공주택과 민간주택의 합작으로 이루어지는 단지이기도 합니다. 신혼 희망타운과 행복주택의 경우 60제곱미터 이하고 제공될 예정이며, 공공 분양의 경우 60~85제곱미터로 제공이 되게 됩니다. 이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과천에서는 마지막으로 제공되는 공공단지입니다. 공공단지의 경우, 민간단지보다 분양가가 낮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과천지역의 인근 시세를 생각한다면 해당 단지는 당첨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다점이 가장 큰 매리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서울과의 접근성, 교통, 상권, 인근 주변 환경 등 사실상 주택을 고를 때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점을 모두 춘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청약일정 및 자격요건

당해지역 2년 이상 거주자 30% 우선공급, 경기도 거주자 20%, 나머지 지역(수도권) 거주자 50% 제공하게 되며, 우선공급에서 낙첨되면 20%에서 재경쟁, 여기서 낙첨되면 50% 재 경쟁하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아무래도 과천지역 거주민들이 청약 당첨에는 매우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격요건은 청약통장 납입기간 24개월 이상 / 납입 횟수 24회 이상, 과거 5년 주택 당첨 사실이 없어야 하며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자이며, 이번 S8단지의 경우, 전용면적이 60제곱미터 이상으로 초과되는 주택이 공급되므로 소득기준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신혼부부 및 특별공급 대상자는 소득기준이 적용되니 해당 부분에 대한 확인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일반공급 당첨은 저축총액이 많은 분들이 유리하므로 청약통장을 오래 보유하고 많이 저축하신 분들께 유리할 듯합니다.

 

 

 

 

5. 마무리

오늘 소개한 과천 지식정보타운 지역은 이전에 많은 단지들이 청약을 진행했으며, S8의 경우, 계속 미뤄졌다가 21년 상반기로 청약접수 계획이 잡힌 단지입니다. 마지막 공공단지이며 입지면으로 유리하여 매우 인기가 높아 치열한 경쟁률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단 공공 단지로 제공되다 보니 예상 분양가가 평당 2300~1400선으로 예상되어 84제곱미터 분양가가 8억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천의 주변시세 대비 상당히 메리트 있는 금액일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앞서 청약을 했던 단지들은 S8보다 입지면으로 불리한 조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첨자들 중 청약 만점자들이 많았고 청약 가점도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또한, 워낙 과천의 인기가 높다 보니 경쟁률도 평규 3-400:1로 매우 높은 편이었죠. 이번 S8단지 또한 뜨거운 인기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진입을 희망하시는 분들 꼼꼼히 살펴보셔서 당첨의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